울산 「작천정별빛야영장」🏕

728x90
728x90

울산 작천정별빛야영장 데크 30 (4mx6m)

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읍에 위치한 작천정별빛야영장이 유명하다하여 방문하였다.

관리는 특별하였으나 미흡한 점이 많았고 언짢은 부분도 많았다.

작천정별빛야영장은 군립야영장으로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그래서 예약하기도 쉽지가 않다.

오전에 일찍 출발한 적은 처음이 였고 체크인 1시간 전에 도착하였다.

그래서 주차하고 둘러나 보자 싶어 관리소에 문의하였는데 2시부터 가능하다고 주차도 불가능하다 하였다.

이렇게 맞춰서 도착한 적이 처음이라 별수 있나 싶어 주변 배회하다가 2시 조금 지나서 갔더니

출입구부터 차들이 일렬로 고갯길 내리막에 늘어서 있었다.

  한참을 걸려서 위치 안내와 쓰레기봉투를 구입하고 정해진 주차구역에 본인의 데크 번호와 같은 곳에 주차하여야한다는 

설명을 듣고 들어갈 수 있었다. 그리고 팔에 입장권 팔찌를 채워 주셨다. 팔찌를 하지 않은 사람은 이용이 불가하단다.

혹시 안내 팜플렛이나 브로셔가 있냐고 물었는데 그런건 따로 없다고 하였다.

앞에 계곡이 있어 텐트를 설치하고 퐁당하고 저녁을 해먹으려고 숯불을 피우는데

관리소 직원분들이 오셨다. 데크 위에서 불을 피우면 안된다고 하였고 모든 야영장에서 데크 위에서 불을 피우지 않는데

여긴 단차가 매우커서 가능한 줄 알았다. 그리고 갑자기 사진을 찍으시곤 데크 손상이 가면 한판당 3만원이라는 안내를 불쑥 받게 되었다.

그리고 데크 나무에 스트링을 걸면 안된다는 이야기도 듣게 되었다. 금시초문이었지만 관리가 꼼꼼하구나 생각하여 바로 시정조치하였다.

그리고 이내 안내소에서 전화가 왔다. 입장하셨냐고 팔에 띠지를 하셨냐고 데크에 불피우면 안된다고

그래서 물론 파란색 팔찌도 하고 있고 방금 안내받아서 지금 시정조치 했다고 이야기 하였다.

이런 전화를 받고 5분도 되지않아 데크를 보고 갔던 직원이 또 찾아오셨다. 그래서 시정조치하였다고 이야기하였다.

친구와 우리는 안내를 받은 적이 없는데 왜 이러나 싶어 우리가 직접 안내소에 전화를 하였다.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왜 이런 불쾌한 일을 겪어야 하냐라고 물어보았더니

입구에서 안내를 해야하는데 정신이 없는 나머지 안내를 제대로 고지하지 못하여서 생긴일이라며 죄송하다 하였다.

 

이번 일로 다시 느꼈다.

다른 사람들이 좋다고 한 캠핑장도 나에겐 안 맞을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이 명당이라고 한 자리도 나에겐 안맞을 수 있다.

 

tip. 「울산 작천정별빛야영장」 이용안내
이용요금 : 성수기 18,000/ 비수기 주말 및 공휴일 16,000/ 평일 10,000

이용시간 : 이용 당일 14시 ~ 다음날 13시까지.
편의시설 : 전기 사용 O, wifi 사용 O, 샤워장 온수 O, 개수대 온수 O, 전자레인지 X. 
그 밖에 tip.
- 안내소에서 쓰레기봉투 20L 600구매 가능.
- 야영데크에 비해 화장실 개수 부족. 샤워장 샤워기 고장난 곳 많음. 와이파이는 되지만 느려터짐.
- 근처에 탑마트, 하나로마트 10분이내에 위치/ 편의점 GS, CU 입구에 위치함.
- 숯불 사용가능(*산불조심 기간 매년 11월1일~다음해 5월 15일까지 제외), 장작은 불가능

 

728x90
728x90
250x250
250x250